WhosHere

iPhone 2009. 5. 5. 02:19

WhosHere...  재밌는 어플을 하나 발견했다.
iPod Touch나 iPhone 사용자 간의 메신저 프로그램 같은 것인데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부터 해외에 있는 사람들까지 볼 수 있고 서로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다.  물론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iPod 사용자마다 자신의 사진과 닉을 등록할 수 있다.  화면에는 닉과 comment 그리고 본인으로부터의 거리, 온/오프라인 상태(오프라인일 경우 접속종료한 시점으로부터 경과한 시간), 나이와 성별이 표시된다.  개인별 닉을 터치하면 등록해 둔 상세 프로필을 볼 수 있는데 사진, 성별, 나이, 취미, 싱글이냐 아니냐.. 등 비교적 상세한 자기소개가 나타나고, 찾고자 하는 상대방에 대한 간략한 조건도 보여준다.  채팅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이 온라인일 경우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일 경우에는 일반 메신저처럼 메시지가 저장된다.

'Near' 탭에서는 반경 수~십 수 km 내의 한국 user 들이 검색되고, 'New' 탭을 누르니 모조리 일본인들만 나타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일본보다 좀 더 멀리 있는 사람들을 함 봤으면 하는데 쩝...  상대적으로 한국인들은 20대가 많고 일본인들은 30대가 많은 것 같다.

허용된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심인 일반 PC용 메신저와 달리 iPod Touch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기반으로 불특정 다수와 네트워킹이 된다는 점이 매력적인 어플로 생각된다.  화면 상에 오르내리는 닉들을 보다보니 한국에서도 생각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iPod Touch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AND